Expertise


업무 분야

지식재산

법무법인 지음은 특허, 상표, 저작권, 영업비밀, 부정경쟁, 퍼블리시티권 등 지식재산 전 분야에 걸쳐 고객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분쟁에 가장 효율적인 공격과 방어 방법을 제시하고, 거래관계에서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개발하는 지음 법률사무소의 탁월한 능력은 지식분야에 최적화된 구성원들의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합니다. 

지식재산에 관한 소송 수행뿐 아니라 분쟁 발생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권리 등록 등 확보 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합니다. 지음 법률사무소는 특히, 저작권, 상표권, 부정경쟁방지법(퍼블리시티권) 등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관련 산업에 특화된 전문성과 다수의 스타트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업무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식재산의 보호와는 다른 시각에서, 지식재산의 부당한 행사로부터 권리를 지킬 수 있는 계약 방향을 제시합니다. 부당기술 탈취 및 거래상 지위 남용에 대한 신고뿐 아니라, 지식재산 관련 공정이용 법리 연구를 통해 분쟁의 효율적인 대응 수단을 개발합니다.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브랜드, 소프트웨어, 캐릭터, 시나리오 등 각종 지식재산 대상 라이선스의 체결, 이행, 종료 과정 전반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회사의 구조변경, 계열사 간 거래에 수반한 지식재산 계약에 있어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맷, 콘텐츠, 브랜드, 기술, 캐릭터 등 다양한 해외 지식재산 침해에 대한 합리적인 분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지음 법률사무소는 새로운 지식재산 분야에 가장 발 빠르게 대응합니다. 코인/NFT, 레시피, 안무, 빅데이터 등 지식 재산으로서 새롭게 주목받거나 지식 재산 영역의 편입을 위한 참신한 접근이 필요한 분야에서도 권리 보호를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게임 유저 간 계정 또는 캐릭터 거래에 있어 상호 신뢰 하에 합리적인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력을 제공하고, 계정과 캐릭터 및 그 거래에 관한 신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예기획사, 인플루언서, 언론사, 영화 제작사, 방송 콘텐츠 제작사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식재산 관련 해당 분야에 특화된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