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tise


업무 분야

위기관리(Risk Management) 

법무법인 지음은 공정거래 분야에 있어서의 국내 최고의 전문성과 더불어 개인과 기업의 위기관리 분야에 있어서도 오랜시간 탁월한 성과를 내왔습니다. 특히 기업과 언론, 온라인상의 위기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전략, 정무적인 감각을 통해 위기 초기 단계에서 신속한 판단과 실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다양한 성공과 실패 사례 제시를 통해 위기 상황을 단시간에 극복하고 리브랜딩까지 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발생하는 컴플라이언스 위기는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신뢰를 추락시키고 경영상의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지음 법률사무소 위기관리팀은 최고의 공정거래 분야 전문성을 밑바탕으로 하여 컴플라이언스 위기의 사전예방을 위한 실사와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문제 되는 중대재해처벌법상 이슈는 물론 지적재산권 및 정보보호측면에서의 IP 컴플라이언스와 더불어 임직원 노무, 부패방지 관련한 이슈에 이르기까지 위기의 예방과 대응을 망라하는 종합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언론 보도의 경우 그 파장을 고려할 때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음 법률사무소의 위기관리팀은 기자 및 언론사 사내법무팀 출신 변호사들이 언론사 취재 단계에서부터 대응 전략을 제공해드리며, 올바른 입장문 발표와 보도 이후 여론 분석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또한 일반적인 언론 보도 대응이라고 할 수 있는 언론중재 신청 및 명예훼손 등에 관한 민형사 조치와 더불어 풍부한 경험과 남다른 전략을 통해 언론에서 촉발된 위기를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신속하게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 형성되는 평판에 대한 판단과 여론에 대한 미래 예측은 일반인, 인플루언서, 유튜버와 같은 개인과 스타트업 기업부터 상장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음 법률사무소는 업무협약을 맺은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통해 현재 고객의 온라인상의 평판을 정확하게 진단,분석해드리며, 한편 악성 바이럴 마케팅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각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진원지를 파악하고 실용적인 대응 방법을 적시에 제시해드립니다. 

온라인상 명예훼손은 피해자와 피의자 모두의 입장에 각 적절한 대응 방식을 필요로 하며, 아동청소년 보호법 사안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음 법률사무소는 위기관리 업무 분야의 축적된 업무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관련 민형사 진행 전략을 제시합니다.

지음 법률사무소는 언론 및 온라인상의 여론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채증 및 결과 분석을 하기 위하여 전문 모니터링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종합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분석 결과는 법적 조치시 증거로써 활용도가 높습니다. 

개인과 기업에 발생한 위기에 있어 궁극적인 목표는 단순히 법적 대응을 통해 더 이상의 피해를 막는 것에 그쳐서는 안됩니다. 즉, 위기를 겪은 개인과 기업으로서는 앞으로의 평판 관리 방법의 제시와 더불어 평판을 회복하기 위한 리브랜딩 컨설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음 법률사무소 위기관리팀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온 지금까지의 실제 사례들과 각계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리브랜딩 전략을 수립, 비 온 뒤에 땅이 굳어지는 이치와 같이 고객의 전화위복 순간을 함께 합니다.